안녕하세요. 아사달입니다.
아사달 회원약관과 서비스약관 중 포워딩/파킹 약관, 디지털콘텐츠몰약관, 홈페이지서비스약관의 내용 중 공통된 부분을 개정하여 시행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공시한 표준약관의 내용을 반영하여 약관의 변경에 따른 공시의무를 강화하고 면책 조항, 분쟁 해결 조항을 공통된 내용으로 통합하여 회원 및 고객의 이해를 쉽도록 하였습니다.
1. 개정 대상 회원약관, 포워딩/파킹약관, 디지털콘텐츠몰약관, 홈페이지서비스약관
2. 시행일 : 2010년 8월 18일
3. 주요 개정 내용 (1)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의 공지의무를 강화하고 고객의 거부의사 표시기간을 늘렸습니다.
구분 |
개정 전 |
개정 후 |
회사의 공지 의무 |
시행일 7일 전에 공지하거나 공지 없이 시행할 수 있음. |
시행일 전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공지하도록 함. |
고객에게 불리한 개정인 경우 |
별도의 정함이 없음. |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둠 |
고객의 거부의사 표시 |
공지일로부터 7일 이내 |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 표시 |
(2) 회사의 면책 조항 :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책임을 면하는 공통부분을 통합하였습니다.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고객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⑤ 설비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공지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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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 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
3. 고객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
4. 고객이 고객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연락처정보와 은행계좌정보 등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예: 서비스 내용 변경 고지, 서비스 이용료 환불 등) |
5.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
※ 6항 이하는 개별 서비스에 해당하는 면책조항으로 구성됩니다.
(3) 분쟁 해결 및 관할 : 약관마다 서로 다르게 된 문구를 통일하였습니다.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서로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2. 고객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