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사달

  • 인사말
  • 회사개요
  • 대표이사 소개
  • 조직체계
  • 매출현황
  • 회사연혁
  • 아사달 사옥
  • 아사달 소식
  • 창립 20주년 기념식
  • 창립 10주년 기념식
  • 대통령상 수상

아사달 소식

제목 :
아사달 6.11 웹호스팅 서비스 장애 사과 및 보상 방안
글쓴이:
아사달
날짜:
2004.06.14. 15:41:59
조회:
15530
추천:
0
글쓴이IP
220.117.203.200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아사달 6.11 웹호스팅 서비스 장애 사과 및 보상 방안
- 2004년 6월 14일 -

안녕하십니까? (주)아사달 대표이사 서창녕입니다.

2004년 6월 11일에 발생한 아사달 웹호스팅 서비스 접속 장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모든 웹호스팅 계정이 복구 완료되어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접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으며,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 웹호스팅 서비스 이용 기간 무료 연장 등의 피해 보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 사건 현황

2004년 6월 11일 새벽 3:40분경부터 아사달 전체 웹호스팅 계정 15,000여개 중에서 5,867개의 계정에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장애가 발생한 대부분의 계정은 새벽 3:40경부터 오후 2:00경까지 10시간 이상 동안 정상적인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뉴스24(inews24.com) 등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이 날 오후 2시경에는 장애가 발생한 계정 중 약 90% 이상이 복구 완료되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계정의 경우에는 수작업으로 복구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6월 12일 토요일 저녁까지 작업하여 약 99%의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특이한 경우는 일요일 밤까지 작업하여 현재 저희가 파악한 바로는 완전히 복구 완료된 상황입니다.

모든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으나 약 5% 이하의 고객님들은 일부 자료의 유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 5,800여 개의 장애 계정 중 약 95%의 경우는 데이터 유실이 전혀 없이 완벽하게 복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약 4.5%의 계정은 1-2일 전의 백업 자료로 복구하였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 정도의 자료가 유실되었습니다. 또한, 당시 시스템 점검 중이었던 기가형 01번과 02번에 있었던 일부 계정을 포함하여 약 0.5%의 계정은 1주일-1개월 전의 백업 자료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의 소중한 자료가 일부 유실된 것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한편 장애 복구 과정에서 아사달이 보관하고 있던 예전 패스워드로 덮어쓰는 과정에서 이메일과 FTP 및 DB 패스워드가 맞지 않는 경우가 생겼는데, 고객님께서 아사달 내정보 페이지에서 직접 패스워드를 변경해 주시거나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사태가 발생한 원인은 웹호스팅 서비스 기간 만료일을 설정하는 자동 프로그램의 오류 때문입니다. 아사달은 현재 180여대의 서버를 일일이 관리자가 수작업으로 관리하지 않고, 중앙에 별도의 서버를 두고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해 서버를 자동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오작동으로 인해 정상적인 계정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만료일이 지난 것으로 잘못 인식하여 자동으로 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웹호스팅 서비스 만료일이 2005년 6월인 계정을 2003년 6월로 잘못 인식하여 서비스 이용기간이 지난 것으로 잘못 판단하여 홈페이지 접속을 자동으로 차단하였던 것입니다.

이번 서버 장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쇼핑몰 운영자, 회사 홈페이지 운영자, 동호회 운영자 등 여러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유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대응 과정

2004년 6월 11일 새벽 3:50분경에 첫 접속장애 신고를 받았습니다. 24시간 당직 근무 담당자가 즉시 이 사실을 알고 복구를 시도하였으나 장애를 일으킨 계정의 수가 너무 많아서, 새벽 4:30분경에 회사 비상연락망을 가동하여 사태 수습에 나섰습니다. 서버관리자들이 새벽에 연락을 받고 확인한 결과 무려 5,800여 개의 계정에 장애가 발생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건 발생 신고를 접수 받고 신속히 장애 복구 작업에 착수하여 오후 2:00경에 약 90% 이상의 계정을 복구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10% 정도의 계정은 백업 파일에서 해당 자료를 찾아내어 일일이 수작업으로 복구를 하느라 복구 완료에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6월 11일 하루 종일 전화 및 게시판을 통한 문의가 폭주하여 고객지원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 하였습니다. 보통 하루에 200-300통 정도의 전화를 처리하고 있으나, 이 날은 수백, 수천 통의 전화가 걸려 왔기 때문에 해당 부서 직원들뿐 아니라 아사달 전체 40여명의 직원들이 총동원되어 전화상담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득이하게 하루 종일 전화 연결이 잘 안 되거나 계속 “통화 중”으로 나온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6월 11일 하루 동안에만 평상 시 게시물 숫자의 10배가 넘는 약 1,000여 개 이상의 게시물이 아사달 홈페이지에 올라왔기 때문에 저희 직원들이 즉시 답변을 달지 못 하였습니다. 사건 발생 당일 고객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 했던 점에 대해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직원들이 사태 수습을 위해 애쓰는 한편, 회사는 고객님들께 이번 사태의 진행 상황을 알리고자 6월 11일 새벽 7:30분경에 아사달 홈페이지에 1차 공지를 내어 장애가 있음을 알렸고, 오후 2:00경에 2차 공지를 내어 약 90% 이상의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음을 알렸으며, 저녁 8:00경에 3차 공지를 내어 진행 상황을 알려 드렸습니다. 또한 다음날과 그 다음날에도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복구 진행 상황과 응급 처리 방안을 여러 차례 공지하였습니다.

비상 상황인 만큼 아사달 직원들이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컴퓨터 앞에서 김밥 한 줄로 배를 채우고, 홈페이지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복구 마무리 작업을 위해 서버관리자 대부분이 밤낮 구별 없이 일하였으며, 금, 토, 일요일 3일간 집에도 들어가지 못하고 잠도 자지 못 한 채 사무실 책상에 쪼그려 앉아 잠시 눈을 붙이면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장애를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6월 11일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당일 새벽부터 복구 작업에 착수하였습니다. 피해를 당한 전체 5,800여개의 계정 중에서 500여개의 계정은 단지 서비스 만료기간만 수정함으로써 즉시 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 5,300개 정도의 계정들은 오전 9시, 10시경 서버관리자들에 의해 급한 것부터 수동으로 작업하여 홈페이지 접속이 정상화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후 2시경에는 장애가 발생한 계정 중 자동 복구 프로그램에 의해 약 90% 이상이 복구 완료되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되었습니다. 또한 복구가 되지 않은 나머지 10% 정도의 계정은 이 날 밤과 다음 날 저녁까지 작업하여 6월 12일 토요일 오후에 약 99%의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1%에 해당하는 특이한 경우는 토요일 밤까지 작업하여 완전히 복구 완료된 상황입니다. 또한 6월 13일 일요일에는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게시판, 방명록, 회원관리 등 데이터베이스 패스워드가 틀려서 홈페이지의 일부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를 조사하여 거의 대부분 복구를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이메일 계정이 누락되어 복구되지 않은 경우, FTP 패스워드가 틀린 경우 등 여러 가지 경우에 대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일요일 저녁 7시에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아사달은 고객을 가장 소중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해 봉사하고자 합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밤낮 구별 없이, 그리고 휴일도 없이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하여 처리하려 하였으나 장애를 일으킨 계정의 수가 많아 복구에 시간이 오래 걸렸으며, 이로 인해 고객님들께 본의 아닌 피해와 불편을 드리게 된 점을 다시 한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3. 확인 요청

장애가 발생한 전체 5,800여개의 계정에 대해 복구를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계정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접속은 잘 되지만 일부 자료가 없어졌거나, 이메일이나 FTP 접속이 안 되는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찾기 위해 저희 직원들이 일일이 하나씩 접속하여 확인하고 있지만, 고객님들께서 직접 자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살펴보시고, 문제가 있는 부분을 저희들에게 알려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아사달 호스팅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기거나 전화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현재까지 저희가 파악한 바로는 복구가 되지 않은 홈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다시 말씀 드려서 홈페이지 접속 자체는 완벽히 복구 완료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몇 건의 연락을 받았으나 6월 11일 서버 장애 때문에 홈페이지 접속이 안 된 것이 아니라 다른 이유로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예를 들면 도메인 사용기간이 만료된 경우, 웹호스팅 이용기간이 정상적으로 만료된 경우, 아사달에서 웹호스팅을 받고 있지 않은 경우 등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미처 파악하지 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만약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즉시 저희 아사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홈페이지는 접속되지만 예전 백업 자료로 복구된 경우

아사달은 총 3개의 백업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1차 백업은 6월 11일 장애 발생 직전인 새벽 3시의 백업자료입니다. 장애가 발생한 5,800여 계정의 95%는 1차 백업자료로 복구하였으므로 자료 유실이 없습니다. 하지만 백업 공간 용량 초과로 1차 백업이 실패한 계정이 약 5% 정도 있습니다. 이 계정들은 2차 백업에서 자료를 찾아 복구하였습니다. 2차 백업은 1-2일 전 자료로서 이 과정에서 유실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보관하고 있는 자료로 다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약 0.5%의 경우에는 백업 시스템을 점검 중에 있어서 2차 백업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3차 백업된 자료로 복구하였습니다. 3차 백업자료는 1주일-1개월 전의 자료로서 이 기간 동안 유실된 자료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가능한 한 고객께서 보관한 자료로 다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3)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게시판 등 DB 에러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는 부분적으로 복구되었으나 게시판, 방명록, 회원관리 등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부분이 복구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DB 패스워드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패스워드만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사달은 지금까지 DB 패스워드가 일치하지 않는 계정을 일일이 찾아서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여 모두 완료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패스워드를 일치시켜야 하는 계정의 수가 많아서 혹시라도 누락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게시판 등 DB 에러가 나는 고객님들은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4) FTP 또는 텔넷(telnet) 접속이 안 되는 경우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FTP 또는 텔넷(telnet)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FTP 패스워드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패스워드만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아사달에 회원 로그인을 하신 후 내정보의 도메인 목록 페이지에 있는 "웹호스팅"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웹호스팅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서 FTP 패스워드 옆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새창이 뜨면 직접 원하는 패스워드(비밀번호)로 변경하십시오. 변경 후 1-2분 정도 뒤에 FTP나 텔넷(telnet) 접속을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될 것입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시도했으나,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5)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이메일을 받아볼 수 없는 경우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이메일을 받아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이메일 패스워드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패스워드만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그 동안 받은 이메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아사달에 회원 로그인을 하신 후 내정보의 도메인 목록 페이지에 있는 "웹호스팅"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웹호스팅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 맨 아래쪽을 보면 이메일 목록이 있습니다. 해당 이메일의 오른쪽 끝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원하는 이메일 아이디와 패스워드(비밀번호)로 변경하십시오. 변경 후 1-2분 뒤에 접속하면 그동안 쌓인 모든 이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이용 중인 이메일 계정이 없어진 경우가 있다면, 위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메일추가” 버튼을 누른 뒤 이메일 계정을 생성하면 그 동안 받은 이메일을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시도했으나,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보상 방안

이번 6월 11일 아사달 서버 장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 회사 차원의 보상을 하고자 합니다. 한국웹호스팅기업협회(KORWA)의 표준 약관 초안을 참고하여 작성한 아사달의 호스팅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르면, 장애가 발생한 시간에 해당하는 이용요금의 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상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액수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이런 보상을 하기보다는 실제 고객님들께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보상을 하고자 합니다.

기가형과 실속형 및 고급형 서비스 이용자 중에서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는 웹호스팅 서비스 이용기간을 1개월 무상으로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프리미엄형, 단독서버형, 트래픽추가형 서비스 이용 고객님들 중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도 마찬가지로 서비스 이용기간을 1개월 무상으로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피아호스트 100년 및 평생 호스팅 고객님들께는 현재 운영 중인 웹호스팅 계정에 한해 아사달의 이미지몰(image mall)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권리를 드리겠습니다. 이번 보상 조치는 고객님들이 겪으신 그 엄청난 불편함과 피해에 비하면 만족스럽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님들의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유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아사달 전체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아사프로(asapro) 통합 솔루션 프로그램의 기능을 개선하고, 6월 중으로 사진관리 프로그램을 배포하며, 뒤이어 웹빌더 자동 홈페이지 제작 마법사를 배포하고, 이미지몰에 인물 및 아이콘 일러스트 이미지를 계속 추가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아사달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아사프로는 기존의 회원관리, 게시판, 접속통계, 설문조사 등의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서, 지금까지 나온 어떤 웹 프로그램에 비해서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아사달은 고객님이 운영하는 소중한 홈페이지에 조금이라도 피해가 없도록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고객님들께 더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도록 분골쇄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1334 방문수:19441206
아사달 소식 게시판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234 [머니투데이]아사달, ‘디자인 이미지 저작권 세미나’ 개최아사달2012.10.09. 16:18:2315540
1233 [홈페이지몰] 무료 홈페이지 서비스 오픈 공지홈페이지몰2012.09.28. 17:11:2814797
1232 [디자인몰]아사달 디자인 저작권 세미나 개최디자인몰2012.09.28. 16:52:2515562
1231 [아사달]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 안내고객지원2012.08.27. 15:20:0013488
1230 [아사달] 개인 고유식별번호 미수집 안내고객지원2012.08.17. 14:24:4214227
1229 [호스팅] 2012년 8월 18일 정보통신망법 시행 및 개인정보 강화 조치 안내호스팅2012.08.14. 17:52:0913461
1228 [도메인] 8월 16일 KR 도메인 등록관리시스템 개선 도메인2012.08.13. 13:57:1913005
1227 [도메인] 약관 개정 : 정보통신망법 개정에 따른 개인 고유식별번호 미수집 안내도메인2012.08.13. 10:47:2113911
1226 [디자인몰] 파워포인트 콘텐츠 20% 할인!디자인몰2012.08.07. 17:51:3114132
1225 [디자인몰] 디지털콘텐츠몰 약관 개정 공지아사달2012.08.03. 14:14:4513458
1224 [디자인몰] 정액숍 플래시형 오픈디자인몰2012.07.27. 22:11:2913364
1223 [디자인몰 이벤트] 정액숍 다운로드 한도 20% 증액디자인몰2012.07.24. 13:49:4612114
1222 [디자인몰] CP 사전 심사 생략. 디자이너 누구나 CP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디자인몰2012.07.18. 15:45:1214038
1221 [ 도메인 ] co.kr 네임서버 보안설정 작업 공지도메인2012.07.17. 09:33:1813267
1220 [전자신문] 호스팅 업계, 모바일 변신 나섰다.호스팅2012.07.03. 15:54:0812757
1219 [신규서비스] 디자인몰 인쇄용 시안 서비스 오픈아사달2012.06.21. 16:06:3313941
1218 [머니투데이]아사달, 세계에서 가장 짧은 ‘단축 URL’ 제공 아사달2012.06.20. 20:36:2818548
1217 [서비스오픈] a.to 아사달 단축 URL 서비스 오픈 아사달2012.06.18. 11:18:1613466
1216 [머니투데이]아사달,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활성화아사달2012.06.07. 10:57:1912908
1215 [전자신문] 국내 호스팅 업체에 무작위 패스워드 조회공격 기승호스팅2012.05.16. 18:40:5113309
1214 [머니투데이] 국내 인터넷사이트, 패스워드 조회 공격 받아호스팅2012.05.14. 09:41:1013204
1213 아사달 PC 모바일 서비스 개편 안내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셀프형 무료 서비스 오픈!-모바일2012.05.10. 13:28:3515797
1212 회원 비밀번호 변경 안내 드립니다.아사달2012.05.10. 11:58:4515174
1211 [머니투데이] 아사달, 모바일 사이트는 ‘스마트형 호스팅’으로!!호스팅2012.05.03. 17:58:2012506
1210 [호스팅] 세계1위 블로그 솔루션 워드프레스 소개 및 설치 방법 페이지가 오픈되었습니다.호스팅2012.05.03. 14:00:3614260
1209 [전자신문] 아사달, 모바일 시대 “스마트형” 호스팅 출시!호스팅2012.04.27. 10:09:1112481
1208 [호스팅] 스마트호스팅 상품 국내 최초 출시!호스팅2012.04.25. 10:46:1712329
1207 [모바일] 아사달 모바일 사이트 개편 안내아사달2012.04.24. 16:35:1813154
1206 [언론보도]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디지털콘텐츠 중견기업 아사달과 협약아사달2012.04.12. 23:40:3812781
1205 [언론보도] 아사달, 자체제작 모바일 홈페이지 1만개 돌파아사달2012.04.12. 19:08:0512625
1204 [언론보도] 아사달 제작 모바일 홈페이지 1만 개 돌파아사달2012.04.09. 10:07:3313088
1203 [아사달] 4월 11일 선거일 휴무 안내아사달2012.04.06. 18:07:1613011
1202 [모바일] 아사달에서 제작한 모바일 홈페이지 1만 개 돌파모바일2012.04.02. 11:51:3412538
1201 디자인몰 콘텐츠 100만개 돌파디자인몰2012.03.29. 16:59:1912199
1200 [특허등록 결정 안내] “통합 서비스 관리 시스템 및 통합 서비스 관리 방법” 특허등록  아사달2012.03.26. 11:07:0611922
1199 [전화번호 변경 안내] 아사달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습니다. 아사달2012.03.14. 13:28:3714320
1198 [홈페이지] “국악중고등학교” 홈페이지 신규 구축 사업자로 선정홈페이지2012.03.08. 21:13:3912342
1197 [홈페이지] “디자인 서울” 홈페이지 유지보수 사업자로 선정홈페이지2012.03.08. 20:47:0911967
1196 [이벤트] 정액숍 구매하고 백화점 상품권 받아가세요.디자인몰2012.03.02. 09:41:0812043
1195 아사달 모바일 포털 사이트 업소정보 200만 개 돌파아사달2012.02.29. 15:54:2311557
1194 [도메인] 한국인터넷진흥원 kr 도메인 등록 시스템 작업 공지도메인팀2012.02.27. 18:22:0710972
1193 [디자인몰] 디지털콘텐츠몰 약관 개정 공지아사달2012.02.15. 11:04:1611310
1192 [이벤트] 정액숍 다운로드 한도 20% 증액디자인몰2012.01.18. 10:17:3612298
1191 [디자인몰] 정액숍 상품이 전면 개편됩니다.디자인몰2012.01.17. 21:40:3510008
1190 아사달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아사달2012.01.09. 14:21:3513158
1189 아사달 회원정보에 "지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아사달2012.01.05. 13:18:1711683
1188 .한국 도메인 등록 비용 할인 종료 안내도메인2011.12.28. 16:42:5812778
1187 이제 스마트폰으로 아사달의 모든 서비스를 즐기세요.아사달2011.12.26. 19:44:2913263
1186 [도메인] 한글.한국 도메인 이벤트 결과 알려드립니다.도메인2011.12.22. 12:51:4712545
1185 [언론보도] “모바일 웹페이지 시장 주도할 것”정보통신신문2011.12.20. 11:43:5811290
1184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에 대한 (주)아사달의 입장아사달2011.12.19. 23:55:5511283
1183 [디자인몰] 이벤트! 정액숍 구매 시 백화점 상품권, 영화예매권 세트 증정디자인몰2011.12.15. 10:05:3712966
1182 아사달 애플리케이션 버전 업데이트아사달2011.12.01. 14:38:2114841
1181 [디자인몰] CD 50% 할인 이벤트!디자인몰2011.11.21. 19:54:2613616
1180 [언로보도] 모바일웹 기반 지역 포털 만들겠다.아사달2011.11.11. 10:21:5412687
1179 [도메인] 신규 gTLD 설명회 안내 드립니다.도메인2011.11.04. 14:00:0511791
1178 [디자인몰] 11월 이벤트, 정액숍 10% 할인, 다운 한도 20% 증액디자인몰2011.11.01. 17:47:2411043
1177 [언론보도] 아사달, "국내 등록 모바일 페이지 1만개 돌파"아사달2011.10.23. 20:49:3912385
1176 [도메인] ".한국" 도메인 이용 관련 공지 도메인2011.10.21. 19:47:1411163
1175 [디자인몰] 무료 폰트 업데이트디자인몰2011.10.17. 11:54:4812064
1174 [언론보도] 아사달, 스티브 잡스 추모 모바일 홈페이지 이벤트홈페이지몰2011.10.12. 20:30:3310654
1173 [디자인몰] CD 구매고객 4G USB 증정디자인몰2011.10.11. 12:02:429468
1172 [홈페이지몰] 스티브 잡스 추모, 56개 모바일 홈페이지 무료 제작홈페이지몰2011.10.10. 22:48:0310644
1171 국내 모바일 홈페이지 1만 개 돌파아사달2011.10.10. 16:37:559248
1170 We miss you, Steve Jobs!아사달2011.10.09. 21:08:229824
1169 [도메인] ".한국" 도메인 실시간 등록 오픈도메인2011.10.06. 09:28:509158
1168 [언론보도] 모바일 홈페이지 수 올해 1만개 넘는다아사달2011.10.04. 13:56:229954
1167 [디자인몰] 정액숍 고객 1T 슬림 외장하드 증정 이벤트디자인몰2011.09.26. 14:54:3111005
1166 [도메인] KISA 스토리지 교체 작업에 따른 도메인이름 등록 업무 안내도메인2011.09.23. 21:25:358139
1165 [도메인] .xxx 도메인 방어등록하세요.도메인2011.09.23. 21:22:207922
1164 [호스팅] 아사프로2.0 2차 이벤트 당첨 결과 안내 호스팅2011.09.21. 13:56:018339
1163 [솔루션몰] QR코드 생성기 신상품 출시!솔루션몰2011.09.14. 22:23:109413
1162 [언론보도] 스마트폰 속에 우리 동네 업소 정보가 쏘옥~아사달2011.09.14. 13:30:159820
1161 [언론보도] 아사달, 모바일 지역포털 서비스 오픈아사달2011.09.14. 13:28:278735
1160 아사달 모바일 서비스 사용자 후기 안내아사달2011.09.08. 11:56:588149
1159 [도메인] 한가위 영화관람권 증정 이벤트도메인2011.09.07. 21:03:487893
1158 [도메인] .한국 도메인 홍보 동영상 도메인팀2011.09.02. 14:05:197944
1157 아사달 네이버와 제휴. 아사달 이미지를 naver.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디자인몰2011.09.01. 18:28:318859
1156 [디자인몰] 추석맞이 CD 1+1 이벤트디자인몰2011.08.29. 21:58:178042
1155 [호스팅] 호스팅 메인 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호스팅2011.08.26. 19:51:047915
1154 아사달 모바일 사이트 개편 안내 m.asadal.com아사달2011.08.05. 16:53:319077
1153 애플 앱스토어에 아사달 앱 등록아사달2011.08.04. 11:51:458596
1152 [솔루션몰] 모바일 상품 분류 신규 오픈!아사달2011.07.28. 11:01:287846
1151 [도메인] .kr 도메인 등록시스템 정상화되었습니다.도메인2011.07.27. 22:38:217564
1150 [도메인] 한국인터넷진흥원 .KR 도메인 등록시스템 일시 중단 안내도메인2011.07.27. 10:40:227749
1149 아사달 모바일 사이트(m.asadal.com) 개편아사달2011.07.19. 12:36:507710
1148 [도메인]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도메인 등록정보 DB Character Set 변경 작업 안내도메인2011.07.07. 11:43:287634
1147 아사달 모바일 서비스 소개 사이트 오픈아사달2011.06.28. 11:56:197800
1146 [도메인] KISA 신규 Whois 서비스 개시에 따른 서비스 일시 중단도메인2011.06.28. 02:49:327391
1145 [디자인몰]페인터 여름맞이 이벤트디자인몰2011.06.20. 20:47:288487
1144 아사달, 다수의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 사업 수행사 선정아사달2011.06.20. 20:13:287618
1143 [도메인] 아사달앱 "한글모바일주소" 서비스 제공도메인2011.06.17. 21:38:569218
1142 [호스팅]아사프로2.0 오픈 이벤트 당첨 결과 안내호스팅2011.06.14. 13:39:447756
1141 [도메인]".한국" 도메인 상표권자 등록기간 연장 안내도메인2011.06.14. 13:13:577603
1140 [디자인몰] 인쇄용 정액숍 상품 추가 오픈디자인몰2011.06.10. 21:52:167767
1139 [호스팅] ns1.asadal.net 네임서버 장애 복구 안내호스팅2011.06.07. 16:25:477795
1138 아사달 QR 브라우저 어플리케이션 출시 안내아사달2011.06.02. 17:03:227921
1137 [도메인] 업계 최초! ".한국" 도메인 모바일 예약 서비스도메인2011.05.31. 12:14:3410416
1136 hyundai.com 도메인 이전아사달2001.11.16. 22:40:0213582
1135 [도메인] ".한국" 도메인 도입 첫 날 아사달 최다 등록도메인2011.05.26. 09:46:288873
상세목록 이미지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