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달 회원약관과 서비스약관 중 포워딩/파킹 약관, 디지털콘텐츠몰약관, 홈페이지서비스약관의 내용 중 공통된 부분을 개정하여 시행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공시한 표준약관의 내용을 반영하여 약관의 변경에 따른 공시의무를 강화하고 면책 조항, 분쟁 해결 조항을 공통된 내용으로 통합하여 회원 및 고객의 이해를 쉽도록 하였습니다.
1. 개정 대상 회원약관, 포워딩/파킹약관, 디지털콘텐츠몰약관, 홈페이지서비스약관
2. 시행일 : 2010년 8월 18일
3. 주요 개정 내용 (1)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회사의 공지의무를 강화하고 고객의 거부의사 표시기간을 늘렸습니다.
구분
개정 전
개정 후
회사의 공지 의무
시행일 7일 전에 공지하거나 공지 없이 시행할 수 있음.
시행일 전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공지하도록 함.
고객에게 불리한 개정인 경우
별도의 정함이 없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둠
고객의 거부의사 표시
공지일로부터 7일 이내
시행일로부터 7일 이내 표시
(2) 회사의 면책 조항 : 회사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책임을 면하는 공통부분을 통합하였습니다.
1. 회사는 다음의 경우 배상 등의 책임이 없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고객의 귀책사유에 해당하는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⑤ 설비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 중단을 미리 공지한 경우
2.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 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3. 고객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4. 고객이 고객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연락처정보와 은행계좌정보 등을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예: 서비스 내용 변경 고지, 서비스 이용료 환불 등)
5.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는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이 없습니다.
※ 6항 이하는 개별 서비스에 해당하는 면책조항으로 구성됩니다.
(3) 분쟁 해결 및 관할 : 약관마다 서로 다르게 된 문구를 통일하였습니다.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상 내용이 불분명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서로 협의하여 처리합니다. 2. 고객과 회사 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