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사달

  • 인사말
  • 회사개요
  • 대표이사 소개
  • 조직체계
  • 매출현황
  • 회사연혁
  • 아사달 사옥
  • 아사달 소식
  • 창립 20주년 기념식
  • 창립 10주년 기념식
  • 대통령상 수상

아사달 소식

제목 :
아사달 6.11 웹호스팅 서비스 장애 사과 및 보상 방안
글쓴이:
아사달
날짜:
2004.06.14. 15:41:59
조회:
15182
추천:
0
글쓴이IP
220.117.203.200
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아사달 6.11 웹호스팅 서비스 장애 사과 및 보상 방안
- 2004년 6월 14일 -

안녕하십니까? (주)아사달 대표이사 서창녕입니다.

2004년 6월 11일에 발생한 아사달 웹호스팅 서비스 접속 장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모든 웹호스팅 계정이 복구 완료되어 홈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접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겠으며,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 웹호스팅 서비스 이용 기간 무료 연장 등의 피해 보상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 사건 현황

2004년 6월 11일 새벽 3:40분경부터 아사달 전체 웹호스팅 계정 15,000여개 중에서 5,867개의 계정에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장애가 발생한 대부분의 계정은 새벽 3:40경부터 오후 2:00경까지 10시간 이상 동안 정상적인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아이뉴스24(inews24.com) 등 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이 날 오후 2시경에는 장애가 발생한 계정 중 약 90% 이상이 복구 완료되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계정의 경우에는 수작업으로 복구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6월 12일 토요일 저녁까지 작업하여 약 99%의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특이한 경우는 일요일 밤까지 작업하여 현재 저희가 파악한 바로는 완전히 복구 완료된 상황입니다.

모든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으나 약 5% 이하의 고객님들은 일부 자료의 유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 5,800여 개의 장애 계정 중 약 95%의 경우는 데이터 유실이 전혀 없이 완벽하게 복구되었습니다. 하지만, 약 4.5%의 계정은 1-2일 전의 백업 자료로 복구하였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 정도의 자료가 유실되었습니다. 또한, 당시 시스템 점검 중이었던 기가형 01번과 02번에 있었던 일부 계정을 포함하여 약 0.5%의 계정은 1주일-1개월 전의 백업 자료로 복구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님의 소중한 자료가 일부 유실된 것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한편 장애 복구 과정에서 아사달이 보관하고 있던 예전 패스워드로 덮어쓰는 과정에서 이메일과 FTP 및 DB 패스워드가 맞지 않는 경우가 생겼는데, 고객님께서 아사달 내정보 페이지에서 직접 패스워드를 변경해 주시거나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면 저희가 변경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사태가 발생한 원인은 웹호스팅 서비스 기간 만료일을 설정하는 자동 프로그램의 오류 때문입니다. 아사달은 현재 180여대의 서버를 일일이 관리자가 수작업으로 관리하지 않고, 중앙에 별도의 서버를 두고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시스템 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해 서버를 자동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오작동으로 인해 정상적인 계정임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만료일이 지난 것으로 잘못 인식하여 자동으로 홈페이지 접속을 차단함으로써 장애가 발생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웹호스팅 서비스 만료일이 2005년 6월인 계정을 2003년 6월로 잘못 인식하여 서비스 이용기간이 지난 것으로 잘못 판단하여 홈페이지 접속을 자동으로 차단하였던 것입니다.

이번 서버 장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쇼핑몰 운영자, 회사 홈페이지 운영자, 동호회 운영자 등 여러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유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고객님들께 불편을 드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대응 과정

2004년 6월 11일 새벽 3:50분경에 첫 접속장애 신고를 받았습니다. 24시간 당직 근무 담당자가 즉시 이 사실을 알고 복구를 시도하였으나 장애를 일으킨 계정의 수가 너무 많아서, 새벽 4:30분경에 회사 비상연락망을 가동하여 사태 수습에 나섰습니다. 서버관리자들이 새벽에 연락을 받고 확인한 결과 무려 5,800여 개의 계정에 장애가 발생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건 발생 신고를 접수 받고 신속히 장애 복구 작업에 착수하여 오후 2:00경에 약 90% 이상의 계정을 복구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10% 정도의 계정은 백업 파일에서 해당 자료를 찾아내어 일일이 수작업으로 복구를 하느라 복구 완료에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6월 11일 하루 종일 전화 및 게시판을 통한 문의가 폭주하여 고객지원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 하였습니다. 보통 하루에 200-300통 정도의 전화를 처리하고 있으나, 이 날은 수백, 수천 통의 전화가 걸려 왔기 때문에 해당 부서 직원들뿐 아니라 아사달 전체 40여명의 직원들이 총동원되어 전화상담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득이하게 하루 종일 전화 연결이 잘 안 되거나 계속 “통화 중”으로 나온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6월 11일 하루 동안에만 평상 시 게시물 숫자의 10배가 넘는 약 1,000여 개 이상의 게시물이 아사달 홈페이지에 올라왔기 때문에 저희 직원들이 즉시 답변을 달지 못 하였습니다. 사건 발생 당일 고객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 했던 점에 대해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직원들이 사태 수습을 위해 애쓰는 한편, 회사는 고객님들께 이번 사태의 진행 상황을 알리고자 6월 11일 새벽 7:30분경에 아사달 홈페이지에 1차 공지를 내어 장애가 있음을 알렸고, 오후 2:00경에 2차 공지를 내어 약 90% 이상의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음을 알렸으며, 저녁 8:00경에 3차 공지를 내어 진행 상황을 알려 드렸습니다. 또한 다음날과 그 다음날에도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복구 진행 상황과 응급 처리 방안을 여러 차례 공지하였습니다.

비상 상황인 만큼 아사달 직원들이 식사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컴퓨터 앞에서 김밥 한 줄로 배를 채우고, 홈페이지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또한 복구 마무리 작업을 위해 서버관리자 대부분이 밤낮 구별 없이 일하였으며, 금, 토, 일요일 3일간 집에도 들어가지 못하고 잠도 자지 못 한 채 사무실 책상에 쪼그려 앉아 잠시 눈을 붙이면서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장애를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6월 11일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당일 새벽부터 복구 작업에 착수하였습니다. 피해를 당한 전체 5,800여개의 계정 중에서 500여개의 계정은 단지 서비스 만료기간만 수정함으로써 즉시 조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나머지 5,300개 정도의 계정들은 오전 9시, 10시경 서버관리자들에 의해 급한 것부터 수동으로 작업하여 홈페이지 접속이 정상화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후 2시경에는 장애가 발생한 계정 중 자동 복구 프로그램에 의해 약 90% 이상이 복구 완료되어 정상적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되었습니다. 또한 복구가 되지 않은 나머지 10% 정도의 계정은 이 날 밤과 다음 날 저녁까지 작업하여 6월 12일 토요일 오후에 약 99%의 계정이 복구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1%에 해당하는 특이한 경우는 토요일 밤까지 작업하여 완전히 복구 완료된 상황입니다. 또한 6월 13일 일요일에는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게시판, 방명록, 회원관리 등 데이터베이스 패스워드가 틀려서 홈페이지의 일부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는 경우를 조사하여 거의 대부분 복구를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이메일 계정이 누락되어 복구되지 않은 경우, FTP 패스워드가 틀린 경우 등 여러 가지 경우에 대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일요일 저녁 7시에 공지사항을 올렸습니다.

아사달은 고객을 가장 소중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해 봉사하고자 합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 밤낮 구별 없이, 그리고 휴일도 없이 최대한 신속하게 대응하여 처리하려 하였으나 장애를 일으킨 계정의 수가 많아 복구에 시간이 오래 걸렸으며, 이로 인해 고객님들께 본의 아닌 피해와 불편을 드리게 된 점을 다시 한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3. 확인 요청

장애가 발생한 전체 5,800여개의 계정에 대해 복구를 완료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계정의 경우에는 홈페이지 접속은 잘 되지만 일부 자료가 없어졌거나, 이메일이나 FTP 접속이 안 되는 등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찾기 위해 저희 직원들이 일일이 하나씩 접속하여 확인하고 있지만, 고객님들께서 직접 자신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살펴보시고, 문제가 있는 부분을 저희들에게 알려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아사달 호스팅 문의 게시판에 글을 남기거나 전화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현재까지 저희가 파악한 바로는 복구가 되지 않은 홈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다시 말씀 드려서 홈페이지 접속 자체는 완벽히 복구 완료된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몇 건의 연락을 받았으나 6월 11일 서버 장애 때문에 홈페이지 접속이 안 된 것이 아니라 다른 이유로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예를 들면 도메인 사용기간이 만료된 경우, 웹호스팅 이용기간이 정상적으로 만료된 경우, 아사달에서 웹호스팅을 받고 있지 않은 경우 등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미처 파악하지 못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만약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즉시 저희 아사달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홈페이지는 접속되지만 예전 백업 자료로 복구된 경우

아사달은 총 3개의 백업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1차 백업은 6월 11일 장애 발생 직전인 새벽 3시의 백업자료입니다. 장애가 발생한 5,800여 계정의 95%는 1차 백업자료로 복구하였으므로 자료 유실이 없습니다. 하지만 백업 공간 용량 초과로 1차 백업이 실패한 계정이 약 5% 정도 있습니다. 이 계정들은 2차 백업에서 자료를 찾아 복구하였습니다. 2차 백업은 1-2일 전 자료로서 이 과정에서 유실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보관하고 있는 자료로 다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약 0.5%의 경우에는 백업 시스템을 점검 중에 있어서 2차 백업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3차 백업된 자료로 복구하였습니다. 3차 백업자료는 1주일-1개월 전의 자료로서 이 기간 동안 유실된 자료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가능한 한 고객께서 보관한 자료로 다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3)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게시판 등 DB 에러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는 부분적으로 복구되었으나 게시판, 방명록, 회원관리 등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부분이 복구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DB 패스워드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패스워드만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아사달은 지금까지 DB 패스워드가 일치하지 않는 계정을 일일이 찾아서 패스워드를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하여 모두 완료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패스워드를 일치시켜야 하는 계정의 수가 많아서 혹시라도 누락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게시판 등 DB 에러가 나는 고객님들은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4) FTP 또는 텔넷(telnet) 접속이 안 되는 경우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FTP 또는 텔넷(telnet) 접속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FTP 패스워드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패스워드만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접속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아사달에 회원 로그인을 하신 후 내정보의 도메인 목록 페이지에 있는 "웹호스팅"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웹호스팅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서 FTP 패스워드 옆에 있는 "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새창이 뜨면 직접 원하는 패스워드(비밀번호)로 변경하십시오. 변경 후 1-2분 정도 뒤에 FTP나 텔넷(telnet) 접속을 시도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될 것입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시도했으나,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5)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이메일을 받아볼 수 없는 경우

홈페이지는 복구되었으나 이메일을 받아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이메일 패스워드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이므로 패스워드만 변경하면 정상적으로 그 동안 받은 이메일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아사달에 회원 로그인을 하신 후 내정보의 도메인 목록 페이지에 있는 "웹호스팅" 버튼을 누르면, 자세한 웹호스팅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 맨 아래쪽을 보면 이메일 목록이 있습니다. 해당 이메일의 오른쪽 끝에 있는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원하는 이메일 아이디와 패스워드(비밀번호)로 변경하십시오. 변경 후 1-2분 뒤에 접속하면 그동안 쌓인 모든 이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이용 중인 이메일 계정이 없어진 경우가 있다면, 위와 마찬가지 방법으로 “메일추가” 버튼을 누른 뒤 이메일 계정을 생성하면 그 동안 받은 이메일을 열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위의 방법으로 시도했으나,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아사달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4. 보상 방안

이번 6월 11일 아사달 서버 장애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 회사 차원의 보상을 하고자 합니다. 한국웹호스팅기업협회(KORWA)의 표준 약관 초안을 참고하여 작성한 아사달의 호스팅 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르면, 장애가 발생한 시간에 해당하는 이용요금의 5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상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액수가 굉장히 적기 때문에 이런 보상을 하기보다는 실제 고객님들께 도움이 되는 방식으로 보상을 하고자 합니다.

기가형과 실속형 및 고급형 서비스 이용자 중에서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는 웹호스팅 서비스 이용기간을 1개월 무상으로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프리미엄형, 단독서버형, 트래픽추가형 서비스 이용 고객님들 중 피해를 입으신 고객님들께도 마찬가지로 서비스 이용기간을 1개월 무상으로 연장해 드리겠습니다. 피아호스트 100년 및 평생 호스팅 고객님들께는 현재 운영 중인 웹호스팅 계정에 한해 아사달의 이미지몰(image mall)을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권리를 드리겠습니다. 이번 보상 조치는 고객님들이 겪으신 그 엄청난 불편함과 피해에 비하면 만족스럽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님들의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유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아사달 전체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아사프로(asapro) 통합 솔루션 프로그램의 기능을 개선하고, 6월 중으로 사진관리 프로그램을 배포하며, 뒤이어 웹빌더 자동 홈페이지 제작 마법사를 배포하고, 이미지몰에 인물 및 아이콘 일러스트 이미지를 계속 추가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저희 아사달이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아사프로는 기존의 회원관리, 게시판, 접속통계, 설문조사 등의 프로그램을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서, 지금까지 나온 어떤 웹 프로그램에 비해서도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아사달은 고객님이 운영하는 소중한 홈페이지에 조금이라도 피해가 없도록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고객님들께 더 좋은 웹호스팅 서비스로 찾아뵐 수 있도록 분골쇄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쓴이제목내용
전체글:1329 방문수:18928152
아사달 소식 게시판 리스트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029 [호스팅] ns92.badanet.co.kr 서버 웹호스팅 표준화 적용 안내호스팅2010.04.08. 09:35:149084
1028 [호스팅] ns97.badanet.co.kr 서버 웹호스팅 표준화 적용 안내호스팅2010.03.31. 22:52:219147
1027 [호스팅] k14.kobis.net 서버 웹호스팅 표준화 적용 안내호스팅2010.03.24. 22:55:379524
1026 [호스팅] 옴니아폰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호스팅2010.03.22. 16:01:4510216
1025 [디자인몰] 정액숍 상품 추가 및 가격 조정 안내디자인몰2010.03.15. 19:36:429613
1024 [호스팅] 아이폰(iPhone)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팅2010.03.12. 16:20:4211755
1023 [호스팅] na02.nahosting.net 서버 웹호스팅 표준화 적용 안내호스팅2010.03.10. 23:27:149509
1022 [호스팅] 서버호스팅 부가서비스 상품 오픈!!아사달2010.03.10. 22:33:2410764
1021 [호스팅] na01.nahosting.net 서버 웹호스팅 표준화 적용 안내호스팅2010.03.09. 17:58:059361
1020 [호스팅] 호스팅 사용안내 페이지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호스팅2010.03.05. 13:59:3910160
1019 [호스팅] na03.nahosting.net 서버 웹호스팅 표준화 적용 안내호스팅2010.03.03. 20:46:429102
1018 [호스팅] 웹호스팅 표준화 적용 안내호스팅2010.03.03. 20:43:179713
1017 디자인센터 오픈 디자인몰2010.03.02. 17:20:329509
1016 [서버호스팅] 신규 서비스! VPN 서비스가 오픈되었습니다.호스팅2010.03.02. 14:29:1910448
1015 [디자인몰] 전속CP 정액숍 정산수수료 인상 안내디자인몰2010.03.02. 10:46:429790
1014 [호스팅] 코비스 웹호스팅 상품 통합 안내호스팅2010.02.26. 13:16:2910011
1013 [호스팅] 웹호스팅 상품 통합 안내호스팅2010.02.26. 11:21:0310383
1012 [호스팅] 아사달 웹메일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호스팅2010.02.25. 16:29:4111017
1011 [디자인몰] 설 연휴 CD 배송 안내디자인몰2010.02.11. 09:25:389907
1010 [도메인] 한글키워드 서비스 관련 공지도메인2010.01.15. 15:02:1611094
1009 [호스팅] (주)아사달 서버호스팅이 약관이 개정되었습니다.호스팅2010.01.12. 13:36:0612065
1008 [도메인] 도메인 등록 장애 공지아사달2010.01.06. 17:17:3411164
1007 [호스팅] 2010년 고객 감사 웹메일 용량 및 가격 변동 안내! 용량은 업↑, 가격은 다운↓아사달2010.01.05. 13:44:2611877
1006 (주)아사달이 표준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아사달2009.12.29. 19:47:4012477
1005 [도메인].CN(중국) 도메인 등록 정책 변경아사달2009.12.28. 17:25:3111277
1004 [도메인] 도메인 등록 장애 공지 아사달2009.12.28. 13:35:5110464
1003 [디자인몰] 판매대행자 정산수수료 변경 안내디자인몰2009.12.23. 09:07:5510929
1002 [호스팅] 무료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아사빌 오픈!호스팅2009.12.10. 19:26:2713116
1001 (주)아사달 회원약관 개정 공지아사달2009.12.07. 11:54:5211890
1000 [호스팅] 언어필터링 사용후기 당첨, 참여에 감사드립니다.호스팅2009.12.04. 21:33:4012028
999 [디자인몰] 매킨토시에서 디자인몰 이용 가능!디자인몰2009.11.27. 18:17:4011580
998 [호스팅] 가산 LG IDC 네트워크 장애 처리 완료되었습니다.호스팅2009.11.26. 10:26:1411689
997 [호스팅] 아사달 언어필터링!! 메일호스팅과 함께하는 대박 이벤트!!아사달2009.11.10. 16:52:5411958
996 [호스팅] 아사프로 편집기(아사에디터)를 개선하였습니다.호스팅2009.11.03. 12:55:0912718
995 [호스팅] 아사프로 게시판에 스팸글 방지를 위한 이미지 인증 기능 추가호스팅2009.10.22. 10:03:1713439
994 [디자인몰] 정액숍 다운로드 수량 및 다운로드 금액 조정안내디자인몰2009.10.16. 15:56:3312206
993 CP 관리자 사이트를 개편 및 워터마크 변경 안내디자인몰2009.09.30. 21:45:4814502
992 [디자인몰] 추석 연휴 CD 배송 안내디자인몰2009.09.28. 19:25:2512682
991 [호스팅] 국내최초!! 웹메일 언어필터링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아사달2009.09.25. 12:13:2813189
990 아사달, 일본 동경 사무실 (주)아사달2009.09.24. 08:59:3214430
989 [디자인몰] 디자인시안 가격을 조정합니다.디자인몰2009.09.21. 16:46:1112901
988 아사달, 일본법인 "株式會社アサダル(주식회사 아사달)" 설립 (주)아사달2009.09.21. 14:38:3514364
987 [디자인몰] 정액숍 단독사진 13만 컷 추가디자인몰2009.09.18. 23:02:0512625
986 [호스팅] 아사달 웹메일에 일정관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아사달2009.09.16. 16:38:1312734
985 [호스팅] 아사프로 게시판에 SMS 발송 기능 추가호스팅2009.09.15. 10:09:1013208
984 [디자인몰] 무료폰트 다운로드 페이지 오픈!!디자인몰2009.09.08. 14:19:3613555
983 [도메인] KISA 도메인관리시스템 작업공지도메인팀2009.08.28. 15:37:0711843
982 김대중 前 대통령의 명복을 빕니다.아사달2009.08.18. 21:35:1813170
981 [디자인몰] 정액숍 가격 조정안내디자인몰2009.08.18. 17:58:0312407
980 [호스팅] 아사달 웹메일에서 대용량 파일 첨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아사달2009.08.13. 18:15:4214029
979 [호스팅] 아사달에서 악성코드 대처법을 알려드립니다.호스팅2009.08.07. 18:31:0713377
978 [홈페이지몰] 트렌드뷰 서비스 오픈아사달2009.08.04. 14:50:3213506
977 [디자인몰] 영화예매권, 아이스커피, 아이스크림을 무료로 드립니다.디자인몰2009.07.28. 15:40:3614241
976 [호스팅] 서버 보안상품 서비스 추가서버호스팅2009.07.28. 09:42:2812658
975 주식회사 아사달 "부산지사" 설립 아사달2009.07.23. 12:58:2814155
974 [호스팅]가산 LG IDC 네트워크 장애 처리 완료되었습니다.서버호스팅2009.07.16. 13:07:5113339
973 [호스팅] 최근 DDoS 공격과 관련하여 알려 드립니다.서버호스팅2009.07.13. 21:46:1214285
972 [호스팅] 웹메일 메인페이지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메일호스팅2009.07.07. 19:45:5113157
971 법인 회원 가입 시 인증이 실패하는 경우에 대한 안내아사달2009.07.02. 16:40:0015558
970 아사달 사이트 1280 사이즈로 확대 개편아사달2009.07.01. 10:38:0712917
969 판매대행사이트 개편 안내아사달2009.06.30. 17:51:1013070
968 홈페이지몰 상품 5,000개 돌파에 감사드립니다.아사달2009.06.30. 09:26:4513024
967 아사달 중국법인, "연길아사달"의 전체 직원 100명 돌파아사달2009.06.27. 16:55:4014006
966 아사달, World IT Show 2009 참가아사달2009.06.17. 10:14:0413010
965 아사달 판매대행자(리셀러) 모임 공지아사달2009.06.15. 13:35:3713728
964 아사달 솔루션몰 CP 모임 공지솔루션몰2009.06.15. 13:11:2213407
963 법인실명인증 서비스를 도입하였습니다.아사달2009.06.09. 15:58:5713630
962 [디자인몰] 콘텐츠 문의 및 답변 시 파일 첨부 기능 추가디자인몰2009.06.08. 22:45:2912968
961 [디자인몰] 디자인몰 콘텐츠 등록 시 낱개숍, 정액숍에 실시간 노출됩니다.아사달2009.06.08. 17:39:3913373
960 [호스팅]그룹웨어 호스팅 서비스 오픈그룹웨어호스팅2009.06.01. 18:12:4714009
959 [호스팅]아사달 웹메일 편지쓰기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메일호스팅2009.05.28. 14:12:5014415
958 [호스팅]아사필터 스팸메일 처리 장애 안내서버호스팅2009.05.26. 17:47:5613669
957 노무현 前 대통령님의 명복을 빕니다. 아사달2009.05.24. 21:53:5815778
956 [호스팅] 가산 LG IDC 입주 기념 할인 이벤트!!호스팅2009.05.22. 21:11:0814390
955 [디자인몰] 콘텐츠 다운로드 횟수가 5회로 증가하였습니다.디자인몰2009.05.22. 15:17:1713091
954 [홈페이지몰]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홈페이지 유지보수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홈페이지몰2009.05.20. 09:52:3313601
953 [디자인] CP협회 총회 결과 보고(2009년 상반기)디자인몰2009.05.14. 15:36:4413886
952 [호스팅] IDC 이전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호스팅2009.05.13. 18:27:2014744
951 [아사달] 아사프로 파일 업로드 기능 업데이트아사달2009.05.11. 18:25:2413377
950 [아사달]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안내아사달2009.05.11. 11:06:2013707
949 [디자인몰] 출력 사이즈 계산 기능 추가디자인몰2009.05.08. 20:42:4713490
948 [디자인몰] 정액숍 플래시+기본형 상품에 사운드가 추가되었습니다.디자인몰2009.05.08. 15:00:1913585
947 긴급전화안내, 주말 정상근무합니다.[고객지원]2009.05.08. 13:31:4114499
946 [아사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불필요한 정보를 삭제합니다.아사달2009.05.07. 13:01:1813137
945 [아사달] 5월 2일 아사달 서비스 제공 서버가 가산 LG IDC로 이전됩니다.아사달2009.04.29. 12:44:5213702
944 [호스팅] 호스팅 서버 IDC 이전 안내호스팅2009.04.24. 12:00:4413934
943 [도메인] .tel 도메인 상품 추가도메인2009.04.07. 14:52:0714963
942 [디자인몰] 정액숍 오픈 1주년 이벤트디자인몰2009.04.02. 09:27:3215868
941 [도메인] KR 도메인 이전 정책 변경도메인2009.03.27. 11:23:4515400
940 [도메인] 기관이전 프로세스 간소화도메인2009.03.19. 17:51:1616232
939 [호스팅] SMS호스팅을 출시하였습니다.호스팅2009.03.19. 11:57:3016085
938 고객님이 직접 '견적서'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하였습니다.아사달2009.03.16. 11:14:4116385
937 [디자인몰] 정액숍 일러스트형, 편집사진형 상품 오픈아사달2009.03.11. 19:48:4516639
936 [도메인] 도메인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시 유의해 주세요.도메인2009.03.04. 14:37:5217061
935 [호스팅] 100% 당첨! 일석이조 이벤트 호스팅2009.02.19. 15:21:4516598
934 [호스팅] 웹메일호스팅 경제형 상품을 오픈합니다.호스팅2009.02.16. 09:21:4116339
933 [호스팅] 부담없는 가격, 신규 서버 상품 출시호스팅2009.02.13. 14:37:2416490
932 [호스팅] 웹호스팅24가 아사달로 통합되었습니다.호스팅2009.02.12. 09:49:0415860
931 [도메인] 도메인알지가 아사달로 통합되었습니다.도메인2009.02.12. 09:48:0615050
930 [도메인] 글로벌도메인마켓이 아사달로 통합되었습니다.아사달2009.02.10. 21:04:0815753
상세목록 이미지목록 글쓰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